▷ 항공명단
성인(13세이상~) 및 소아(24개월이상~12세이하) 명단은 주민등록 및 여권(외국인)에 기재되어 있는 이름으로 정확하게 입력 해주셔야 합니다.
- 탑승자명단을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. 탑승자명단이 다르면 탑승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.(신분증,등본상 정확한 이름)
- 할인항공은 단체구매 형식이며 시간 및 할인율 변동이 있을수 있습니다.
(확정(결제) 후에는 금액은 변동없으나. 각항공사 사정으로 약간의 시간 변동은 발생될 수 있음)
- 변경사항이 있을경우 따로 연락을 드립니다.
- 예약접수 확정(결제) 후 (여정변경/ 편도이용/ 네임체인지(이름변경) 불가) 왕복 사용조건 입니다.
- 항공권 예약번호는 즉시 또는 출발 1~3일전까지 문자로 통보될 수 있습니다.
- 할인항공은 카드불가 / 현금영수증 가능합니다. (이용완료 후 당사로 연락주셔서 신청바랍니다)
- 환불 및 스케줄 변경 접수는 당사 업무시간에 한해 신청하셔야 하며, 수수료는 만당투어에 명시된 환불규정대로 처리합니다.
- 취소 수수료 발생 기간에 토요일,일요일 및 국가공휴일이 포함된 경우 해당일을 제외하여 취소 수수료를 산정합니다.
☞환불 및 스케줄 변경 접수는 당사 업무시간에 유선상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[업무시간 : 평일(월~금) 09:30 ~ 17:00]
※ 항공권 수령 방법 (탑승방법) ※
1. 예약번호를 받으신 후 당일 출발 1시간 30분 전 해당 공항의 무인티켓발권기(키오스크) 에서 항공사 예약번호와 탑승자 전원의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확인 후 티켓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 (보안 검색강화, 공항 혼잡 예상)
2.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미소지 승객은 항공기 탑승이 불가하오니, 반드시 실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.
( 단, 소아 및 유아는건강보험증 , 주민등록등본, 가족관계증명서, 여권 중 택 1 지참 )
3. 탑승수속 마감시간은 항공사 별로 상이 하오니 탑승하시는 항공사 마감 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4. 규정된 시간에 탑승 수속을 마치지 못한 경우 비행기 탑승이 불가합니다.
※ 항공기 출발 30분 전 탑승 수속 마감항공사 : 대한항공 / 아시아나항공 / 제주항공 / 에어서울 / 진에어 / 티웨이항공 / 에어부산 / 이스타항공
5.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손님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모바일 탑승권 또는 자동 탑승권 발급기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※ 탑승권 키오스크(무인발권기) 의무시행 안내
- 제주항공/에어부산/에어서울/이스타항공 국내선 카운터 탑승권 발급 시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됨을 안내드립니다.
- 카운터 대기 시간 단축을 통하여 고객에게 빠른 탑승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마트 공항 구현을 위한 서비스 개편입니다.
- 공항 도착 전에는 모바일 탑승권으로, 공항에서는 키오스크로 비용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탑승권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짐이 없을 경우 바로 공항 보안 검색장으로 이동하시고, 짐이 있는 고객은 모바일 탑승권이나 키오스크로 발급 받은 탑승권을 가지고 카운터로 방문하시면 됩니다.
- 대상 고객 : 모바일 탑승권이나 키오스크 이용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, 카운터에서 탑승권 발급을 희망 하는 고객
1. 시행일 : 2019년 11월부터 (아래 항공사별 상이)
2. 수수료 : 5,000원/1인 편도
3. 의무시행 항공사 : 제주항공, 에어부산, 에어서울, 이스타항공
[신분증 안내]
성인 :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 중 택1
유/소아 : 주민등록등본, 건강보험증, 여권 중 택1
청소년 : 사진부착된 학생증, 주민등록등본, 건강보험증, 주민등록증 중 택1
외국인 : 여권, 외국인등록증 중 택1
경로우대 :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 중 택1
제주도민 :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 (현 주소가 제주도로 명시)
군인 : 휴가증
국가유공자, 독립유공자, 국가유공상이자 : 국가보훈처 발행 유공자증/유족증
장애인 : (보건복지부장관명의) 시/군/구청 발행 복지카드
천재지변등 기타의 사정으로 항공취소 또는 대기를 선택 → 대기 결정시는 여행사에 연락하기보다 우선 공항내 해당항공사 카운터에서 대기수속을 하는 편이 빠릅니다. 또한 결항후에 운항여부는 공항내의 항공사 카운터에서 진행되므로 반드시 현장 대기를 해야 합니다.